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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10대 비행기 미스터리 사고

다OK야 2023. 8. 30.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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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사고 10대 미스터리 파헤쳐 보자

 

 

 

우리는 언제 어디서 사고를 당할지 모릅니다. 

자동차 사고로 죽을 확률은 114분의 1인데 비행기 사고로 죽을 확률은 9821분의 1입니다.

그만큼 비행기 사고로 죽을 일은 잘 없죠.

하지만 언제나 사람일은 모르는 거죠. 

 

오늘 세계 10대 미스테리한 비행기 사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

 

 

 

확실히, 여기 비행기와 관련된 10가지 불가사의한 사건들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항공 MH370편

날짜: 2014년 3월 8일

장소: 인도양

미스테리: 말레이시아 항공 MH370편이 쿠알라룸푸르에서 베이징으로 향하던 중 레이더에서 사라졌습니다. 광범위한 수색 작업에도 불구하고, 잔해의 위치는 수년간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 실종은 납치, 기계적 결함, 조종사의 고의적인 행동을 포함한 많은 이론들로 이어졌습니다. 진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TWA 800편

날짜: 1996년 7월 17일

장소 : 미국 뉴욕 롱아일랜드 연안

미궁: 보잉 747기인 TWA 800편이 이륙 직후 폭발해 탑승자 230명 전원이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는데, 당초 조사 결과 합선으로 인한 연료탱크 폭발로 지목됐지만, 공식 해명에도 불구하고 미사일 타격이나 테러를 주장하는 음모론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19편 - 버뮤다 삼각지대

날짜: 1945년 12월 5일

장소: 버뮤다 삼각지

미스터리: 5대의 미 해군 어뢰 폭격기 19편이 훈련 중에 사라졌습니다. 조종사들은 방향을 잃었고, 무전기는 고장 났습니다. 수색 작업에도 불구하고 잔해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 사건은 버뮤다 삼각지대의 전설에 기여했습니다.

 

 

이집트 항공 990편

날짜: 1999년 10월 31일

장소 : 미국 낸터킷 앞바다

미스터리: 이집트항공 990편이 대서양에 추락해 탑승자 217명 전원이 사망했습니다. 비행 기록 장치에 따르면 부조종사가 의도적으로 추락을 일으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러나 그의 행동의 동기는 여전히 불분명하여 정신 건강 문제와 잠재적인 정치적 이유에 대한 추측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플라잉 타이거 라인 739편

날짜: 1962년 3월 16일

장소: 서태평양

미스터리: 괌에서 필리핀까지 비행하던 중 군용 전세편인 플라잉 타이거 라인 739편이 실종됐는데, 조난 신호는 수신되지 않았고 수색 작업에도 불구하고 파편 조각만 발견됐는데, 정확한 실종 원인은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이란 항공 655편 추락 사고

날짜: 1988년 7월 3일

위치: 페르시아 만

미궁: USS 빈센이 이란 전투기로 추정되는 민간 항공기 에어버스 A300인 이란 항공 655편을 격추시켰습니다. 탑승자 290명 전원이 사망했습니다. 이 사건은 민간 영공에서의 군사 작전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켰고, 미국과 이란의 긴장 관계를 초래했습니다.

 

이스턴 항공 401편

날짜: 1972년 12월 29일

장소: 미국 플로리다 에버글레이즈

미스테리: 이스턴 항공 401편은 마이애미로 향하던 중 에버글레이즈에 추락했습니다. 착륙 장치의 오작동에 대한 관심이 조종사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여 하강을 간과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사고는 추락의 유령이 다른 항공기를 떠돌고 있다는 소문을 불러일으켰고, 항공 민간 항공에 기여했습니다.

 

팬암 7편

날짜: 1957년 11월 8일

장소: 태평양

미스테리: 팬암 7편은 샌프란시스코에서 호놀룰루로 비행하던 중 사라졌습니다. 잔해는 몇 달 후에 발견되었지만, 추락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 사건은 냉전 기간 동안 소련이 개입했을 가능성에 대한 추측을 부채질했습니다.

 

발리의 유령 비행기

날짜: 2013년 4월 27일

장소: 인도네시아 발리

미스터리: 빈 라이온 에어 보잉 737기가 발리로 접근하던 중 활주로에서 가까운 바다로 추락했습니다. 비행기는 문제없이 밤새 주차되었지만, 그 후의 비행 동안 조종사들은 통제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추락의 원인은 기술적인 문제나 파괴 행위의 암시와 함께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1938년 호주 UFO 조우

날짜: 1938년 1월 19일

장소: 호주 멜버른 인근

미스터리: 경험이 풍부한 조종사인 프레드릭 발렌티치는 배스 해협 상공에서 비행 중 UFO와 조우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는 통신이 두절되기 전에 녹색 불빛을 가진 항공기 같은 물체를 묘사했습니다. 수색 노력에도 불구하고 발렌티치와 그의 비행기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 사건은 UFO에 대한 지식과 추측의 대상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불가사의한 사건들은 항공의 복잡성과 불확실성을 상기시키는 역할을 하며, 종종 질문에 답하지 않고 추측과 음모를 촉발합니다.

 

TMI. 비해기 사고시 대청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비행기 사고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을 보장하고 의료 지원을 제공하며 후폭풍을 관리하기 위해 잘 조율되고 신속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1. 즉시 대응

경보 당국: 첫 단계는 항공 교통 관제, 공항 운영, 응급 서비스 등 관련 당국에 사고 사실을 알리는 것입니다.

응급 서비스 활성화: 소방 및 의료진을 포함한 공항 응급 서비스는 사고 현장으로 즉시 출동해야 합니다.

 

2. 명령 센터 설정

지휘 센터를 만들어 지정된 사고 지휘관이 주도하여 대응 노력을 조정합니다. 이는 관련된 다양한 기관과 조직 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의사결정을 보장합니다.

 

3. 대피 및 구조

항공기 대피: 항공기가 여전히 손상되지 않은 경우, 표준 절차에 따라 질서 있는 대피를 시작합니다.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의료지원: 부상자를 평가하고 치료하기 위한 분류구역을 설정하고, 의료수송 및 자원을 위해 지역 병원과 협력합니다.

 

4. 이해 관계자와 소통

가족 지원: 업데이트 및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면서 승객 및 승무원의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직원을 배정합니다.

대중 커뮤니케이션: 언론과 대중에게 정확하고 시기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변인을 임명합니다.

추측을 피하고 정보가 일관되고 명확하도록 보장합니다.

 

5. 조사

증거 보존: 증거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사고 현장을 보호하고, 잔해, 잔해, 비행 기록 장치(블랙박스)를 주의 깊게 취급하고 보존하여 조사하도록 합니다.

규제 기관: 미국의 NTSB(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와 같은 관련 항공 안전 및 규제 당국에 통보하여 사고 원인에 대한 조사를 시작합니다.

 

6. 심리적 지원

사건이 발생하는 동안 트라우마를 경험했을 수 있는 생존자, 목격자 및 응급 대응자에게 심리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7. 복구 및 정리

사고 현장의 잔해와 잔해물을 안전하게 제거하기 위해 적절한 기관과 협력해야 하며, 청소 과정에서 환경적 고려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8. 인시던트를 통해 알아보기

철저한 조사: 사고 조사 결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근본 원인과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변경사항 이행: 조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절차, 프로토콜 및 안전 조치를 필요한 변경사항으로 변경합니다.

 

9. 법률 및 보험 고려 사항

법률 지원: 승객, 승무원 및 그 가족을 포함하여 사고의 영향을 받은 개인에게 법적 지침을 제공합니다.

보험금 청구: 영향을 받는 당사자에 대한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를 촉진합니다.

비행기 사고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항공전문가, 응급구조사, 의료인, 법률전문가, 통신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다학제적 접근이 필요하며, 상황관리, 피해자 지원 및 향후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효과적인 조정과 신속한 대응, 철저한 조사가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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