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

서울 여행 교통편 이용후기

다OK야 2023. 6. 14. 10:58
728x90

 

 

 

 

 

 

서울여행 갈려고 어떤 교통편을 이용했는지 한번 설명해 볼게요 ^^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서울 나들이를 갔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가는 거라서 어리바리하게 했지만 요즘은 거의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가는 시대 네요. ㅎㅎ 젊어서 역시 놀러는 가야 하는 거 같습니다. 나이 먹어 갈려니 어려운 게 많네요..ㅎ

 

지방에서 서울가는 교통편은 운전해서 갈려니 힘들어서 저희는 갈 땐 KTX 타고 가고 올 땐 고속버스 탔어요... 

연휴기간이라 KTX 편이 다 매진이라 놀랬습니다. 그래서 버스타고 내려왔어요 근데 버스가 시간은 더 걸리지만 편하게 올 수 있어 담에 갈 때도 이용해 보려고 해요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요. /// 오랜만에 여행이라서 그런가 좋네요.^^

 

서울 갈 땐 KTX 어플 코레일톡 내려올 때는 고속버스 어플 티머니고 사용했어요... 

 

 

 

코레일톡은 출발도착 선택 후 시간 그리고 인원 해서 주문하면 됩니다. 삼성페이 해서 결제했어요. ^^

 

 

티머니고에서 고속. 시외버스 들어가서 출발도착 시간 인원 해서 결제했습니다. 

 

 어플에서 예약하고 가서 종이표를 끊지도 않고 편하게 승차할 수 있었어요. 

고속버스는 내역 코드를 버스에 탑승 시 스캔하면 돼서 너무 편했습니다. 세상이 좋아졌네요. ^^

버스는 서울경부고속버스 터미널에서 타고 내려왔어요.... KTX 가 매진이면 고속버스도 한번 타보세요 괜찮습니다.

못 내려올까 봐 쫄아서 굶어 드니 배가 고파 터미널에서 김밥. 라면. 돈가스 먹고 왔어요.ㅎ 버스에서 꿀잠 자고 내려올 때 좋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세요

 

광고 한번 클릭해 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