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전주여행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 맛집

다OK야 2023. 9. 5. 11:46
728x90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 

매주 금, 토 운영

하절기 17:00 - 23:30

동절기 18:00 - 23:00

남부시장 주차장 있음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 먹거리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전주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에 가봤어요. 퇴근후 전주 여행을 가는거라서 저녁을 못 먹었어요. ㅠㅠ 그래서 숙소에 체크인하기 전에 야시장에서 야식을 좀 사서 입실할려고 방문했습니다. 저희는 저녁10시 쯤 방문을 했는데요 거의 마감시간이 가까워져서 그런가 그렇게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그래도 맛집 점포들이 문을 열어서 다행이였어요. 재료가 소진하면 일찍 문을 닫을수 있잖아요. ㅎㅎㅎ

 

저는 금요일 저녁에 10시쯤 토요일 저녁 7시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을 두번 방문했습니다. 토요일 저녁 7시는 엄청 사람도 많고 줄도 많이서고 정신이 없었어요. 그래도 이틀 방문해서 다양하게 음식을 구입해서 행복했습니다. 시간이 되시면 두번 방문해서 종류별로 먹어보세요. 다 맛있어요.....^^ 저희는 포장해서 숙소가서 먹었어요. 

 

 

+ 형식으로 매대가 설치 되어 있으니 한번 왔다 갔다 해보시고 그중에 취향이신 음식 구입하시면 될거같아요.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입니다 ************

 

 

 

육회김밥 

5,000원

 

 

육회 김밥

 

한줄평 

육회김밥은 우리가 아는 육회맛에 김밥입니다. 맛은 쏘쏘한데 밥양과 육회를 5천원에 먹을수 있어서 괜찮았어요. 가성비 있어요 

 

 

 

 

 

 야채 뚱땡 

7,000원

 

 

아채 뚱땡

 

 

한줄평

아삭한 야채에 삽겹살을 둘러 구운 음식입니다. 맛있어요 소스가 제취향은 아니였어요. 전 소스가 느끼했어요. 엄청 큰 한입해서 먹었어요. ㅋㅋㅋㅋ . 친구는 젤 맛있다고 했어요. 

 

 

 

 

 

 스테이크  

10,000원 (큐브)

 

 

큐브 스테이크

 

한줄평

큐브스테이크 주문해서 먹었는데 사장님이 주문 즉시 바로 조리해서 해주셔서 더 따뜻하고 맛있었어요. 우리가 아는 고기 스테이크 입니다. 고기는 역시 맛있죠. 숙소 들어가서 먹었는데 큐브 스테이크가 살살 녹았어요 엄청 부드러워서 이번 야시장에서 이게 젤 맛있었어요.^^

 

 

 

 

 

 마왕육전 

10,000원 

 

 

 

마왕 육전

 

 

한줄평

저는 저녁늦게 가서 구입한거라 조금 식었어요. 금방한거는 더 맛있을거 같아요 육전이 맛있어요 간도 삼삼하니 잘되있구여. 빨간양념장을 주셨는데 육전 양파 소스해서 같이 먹으면 딱 이에요. 전 소스가 새콤(시큼)한 맛이나서 그냥 육전이랑 양파만 같이 먹었어요. 친구는 소스랑 같이 곁들어 먹어야 더 맛있다고 했어요. 소스에 호불호가 있을거 같아요. ㅠㅠ 그냥 육전만 먹을거 같아요.

 

 

 

 

 훈이네 닭발

6,000원 

무뼈닭발

 

 

 

훈이네 무뼈닭발

 

 

한줄평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에 거의 대부분이 고기 종류이거나 느끼한 느낌이 나서 조금 매운 빨간맛을 찾았는데 훈이네 닭발이 있드라구여. 그래서 구입했어요. 전 닭발을 못먹어요. ㅠㅠ 안먹어요.ㅠㅠ 하지만 친구는 엄청 최애음식입니다. 그래서 포장해서 숙소가서 먹었어요. 친구가 맵고 맛있다고 야시장의 모든음식을 딱 이게 잡아준다고 너무 좋아했어요. 무뼈닭발이라서 먹기도 쉽고 불맛이 나서 맛있어요. 저처럼 닭발 못먹는 분들도 조금은 드실수 있는 비쥬얼과 맛이니까 도전해 보세요. 닭발 좋아하는 친구는 야시장에서 꼭 추천한대요 

 

 

 

 런던 폴드포크 버거

6,000원 

고기양2배+베이컨 추가 (2,000) = 8,000원

 

 

 

런던 폴드포크버거 기본

 

 

한줄평

사장님이 어제도 유튜브 먹방VJ가 와서 먹고 갔다고 하셔서 사먹어봤습니다. ㅋㅋㅋㅋ 궁금하잔항요. 

버거 하나만 샀어요. 먹어보고 하게요. 일단 이것도 우리가 아는 버거 맛입니다. 그냥 쏘쏘해요. 야채가 엄청 싱싱해서 좋았어요. 보기좋은 떡기 먹기도 좋다고 맛있어 보입니다. 즉석에서 바로 조리해서 주시는데 조금 시간이 걸려요. 급한 성격의 저는 답답했어요. 친구 한명 줄세우고 다른 음식 사러 가세요. 그래야 효율적입니다. 수제버거는 패스트푸드처럼 빠르지 않았어요.ㅠㅠ

 

 

 

 황금옷 삼겹강정

6,000원 (뿌링클)

 

 

 

삼겹강정 가게

 

 

 

삽겹강정

 

 

 

한줄평 *****

통삽겹살을 한입크기로 튀긴 음식입니다.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어 식었는데도 삽겹강정이 촉촉하고 고소하고 맛있어요. 양은 조금 작은 느낌이였어요. 1인분은 조금 아쉬운 양이였어요. 맛있어서 그럴수 있어요. 맥주 안주로 딱인 음식입니다. 

야식메뉴로 딱입니다.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에서 추천하는 음식이에요 꼭 먹어보세요 

 

 

 

 

 고추튀김 

 6,000원 

 

 

 

고추튀김

 

 

한줄평

속이 꽉찬 고추튀김입니다. 안에 고기가 들어갔는데 간이 약간 심심했어요. 간장에 찍어 드세요. 고추튀김 안에 고기도 꽉 차고 크기도 커요.  2개 주시는데 양이 있어요. 우리가 아는 고추 튀김입니다.

 

 

-------------------------------------------------------------------------------------------------------------------------------------------------------------

 

전주남부시장한옥마을야시장 그곳에서 먹진 않고 포장해서 숙소에 와서 먹었는데 다 가격도  고루고루 비슷했고 가성비 있는 음식이였어요. 기본 맛은 하는 곳이에요. 야시장에서 음식 사서 숙소에서 야식하면 좋은거 같아요. ^^ 

전주오시면 꼭 들려보세요.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세요

 

광고한번 클릭해 주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