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관심

2024년 실업급여 신청방법 3번 워크넷 구직신청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다OK야 2024. 1. 12. 16:03
728x90

 

 

 

 

 

 

 

 

2024년 백수 실업급여 신청하기입니다. 

 

 

 

오늘은 세번째로 워크넷에 이력서 작성 자기소개서 작성 구직신청 등록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백수가 되었으나 실업급여의 원칙은 갑작스럽게 직장을 잃은 분들의 생계를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거라 생각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어요. 실업급여을 받으려면 구직활동 최소한의 노력은 해야겠죠. 그럼 구직활동을 하려면 이력서랑 자기소개서를 만들어야 하잖아요. 

그래서 정부 구인구직 사이트인 워크넷에 가입하여 작성해 주는 겁니다. 

 

실업급여 종료후 언제든지 사용할 거니까 이력서 자기소개서 정성껏 작성하세요. ^^

 

 

이력서 작성 후 자기 소개서 작성 후 구직 신청 하면 됩니다.!!!!!

 

 

 

 

 

 

 

 

 

 

 

 

 

1. 네이버 초록창에 워크넷을 검색합니다.

다음에서 해도 됩니다. 

 

 

 

 

 

 

 

 

2. 저는 개인이라서 개인로그인 합니다. 

 

 

 

 

 

 

 

 

3. 로그인 종류가 여러 가지이니 편하신 걸로 하세요 

 

 

 

 

 

 

 

 

 

금융인증서 로그인  

요즘 사람들 많이 하는 편한 인증이죠 

 

 

 

 

 

공동인증서 로그인 

옛날 구. 공인인증서 방식입니다.

저는 공인인증서 발급한 게 있어어 이걸 사용했어요. ^^

 

 

 

 

간편 인증 로그인

요즘 인터넷 인증서등을 통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핀 인증서 

이건 전 안 해봤어요. ㅠㅠ

하지만 머 쉽겠죠.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이 방법도 많이 이용하십니다. 

회원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죠. 

 

 

 

 

 

4. 로그인 후 내 이력서 관리 클릭합니다.

 

 

 

 

 

 

 

5.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합니다. 

사람일은 모른다고 언제든지 쓸 수 있으니 정성껏 잘 적으세요 ^^

 

 

 

 

 

6.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후 구직신청을 합니다. 

 

구직신청을 해야 구직급여를 받겠죠. ^^

제가 예전에 두 번째 직장 구직활동한 게 나왔어요. 옛 추억이 떠오르네요.

그때 정말 열심히 직장을 찾았는데요. 그때 실업급여 했어야 하는데 그냥 바로 돈 번다고 안 했어요. 

지금 생각하면 그때 조금 쉴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엔 정말 알차게 실업급여받을 겁니다. ^^^^

 

 

 

 

 

 

 

 

 

 

저는 워크넷 비공개로 일단 신청을 했어요. 

실업급여를 받기를 희망하므로 전 워크넷 공개여부를 비공개로 했습니다.

실업인정일을 확정받으면 공개로 변경할 생각입니다. 

 

 

 

 

 

 

7. 구직신청을 하면 워크넷 구직번호가 나옵니다. 

그럼 제대로 한 거예요. ^^

 

 

 

 

 

 

 

 

실업급여받기 쉽지 않네요. 

그래도 힘내서 해봐야겠죠. 하나씩 하나씩 하면 됩니다. 

요즘은 시스템이 너무 잘 돼있어요 편하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세요 

 

광고 한번 클릭해 주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