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관심

2024년 실업급여 신청방법 1번 이직확인서

다OK야 2024. 1. 11. 13:05
728x90

 

 

 

 

 

 

 

2023년 12월 31일부로 회사를 퇴직했습니다. 15년간의 한 곳에서의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해 그만뒀어요.

한 곳에서 편하게 뽀사롭게 생활하다가 이제 정글인 사회로 나가려고 합니다. 

이곳이 좋죠.

오랜동안 일해서 일도 쉽고 급여도 잘 주고 근데 사장님 그만두시면 저도 나가리가 될 거 같아 그만둡니다.

사장님 아드님이 일을 배우러 오셨거든요.

가업을 잇기 위해서요. 다들 알다시피 대장이 바뀌면 한번 물갈이가 있어야겠죠. 

그래서 저는 경영악화로 인한 인원감축 해고로 퇴사를 했습니다.

솔직히 사주 입장에서 수익이 줄어들면 사람부터 정리하는게 제일 쉬운 방법이니까요. 

 

 

 

하지만 저에게는 나라에서 주는 실업급여가 있잖아요. ^^^^

행복합니다. 당분간 생활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그럼 2024년 실업급여을 신청해 보겠습니다. 

이만큼 일했는데 좀 쉬어도 되지 않을까요. ㅎㅎ 저 진짜 열심히 일했어요. 어디 가서 당당히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나 열심히 했다고요. 치열하게 했다고요. 

 

 

 

2024년 백수 실업급여 신청하기  입니다. 

 

 

 

 

실업급여는 그냥 받는게 아니에요. 해고나 계약해지 등 사업주의 부당한 이유로 직장을 잃었을 경우 가능합니다. 

자신이 거기에 해당하는지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자기 스스로 퇴사하면 못 받아요.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일련의 준비 사항이 있습니다. 

 

 

 

오늘은 첫번째로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이직확인서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이직확인서 확인하기>  

 

 사업자측에서 고용보험에 해고 사유를 접수하는 겁니다. 보통은 사업장의 세무대리인 세무사사무실에서 처리해 줍니다.

그러니 담당 세무사사무실에 잘 이야기하시면 퇴사 담날 바로 접수해 주세요 ^^ 

저도 퇴사 담날 바로 작성해서 신고해 주셨어요. 

 

 

1. 네이버 초록창에 고용보험 검색하기

고용24 사이트가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저는 그냥 고용보험사이트에서 진행했어요. 

 

 

 

 

 

2. 고용보험 로그인 하기

로그인시 개인으로 하시면 됩니다. 

금융인증서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간편 인증 중에 이용하시 편한 신 걸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공동인증서가 있어서 이걸로 로그인 했어요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간편인증서

 

 

 

 

3. 로그인 후 개인서비스 클릭하기 

 

 

 

 

 

 

 

4. 조회 -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 클릭하기 

저는 퇴사 담날 바로 해주셔서 접수 완료가 되어 있었어요.

 

 

 

 

 

 

 

 

5. 이직확인서 처리 완료 기다리기 

 저는 접수완료 되고 4일이 지나도 되지 않아서 거주지 담당 고용센터의 이직확인서 부서에 전화했어요. 

접수는 완료인데 아직 처리는 되지 않았다 언제 되는지 문의드렸습니다. 

일단 접수완료가 되면  고용센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해도 된다고 하셔서 저는 완료되기 전에 추가로 준비할 거 하고 방문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은 7일 안에 처리 완료가 된다고 하는데 접수만 돼도 센터 방문하셔도 됩니다. 

실업급여 빨리 받아야죠. ^^

 

 

 

 

 

 

피보험단위가 180일 이상이어야 하니 꼭 확인하세요!!!!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첫발을 디뎠네요. 이제 열심히 해야겠죠.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세요

 

광고 한번 클릭해 주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