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

인터파크 서유럽패키지 4국 8박10일 1일차 코스 (대구->인천->로마)

다OK야 2024. 6. 23. 12:26

안녕하세요 ^^

집에서 놀고 있는 현대인이에요

오랜 회사생활을 마감하고 쉬는 시간을 이용해서 서유럽패키지 4개국 8박 10일 일정으로 인터파크 통해서 갔다 왔어요.

제 여베스행스타일은 철저한 사전공부를 통해서 엄청 힘들게 여행코스를 잡는 건데요

이번엔 엄마랑 같이 가서 패키지도 좀 편하게 갈려고요.

유럽여행의 처음은 서유럽이 좋다고 하여 한국의 여행 사을 다 뒤지고 상품들을 폭풍서치해서 인터파크 베스트셀러 서유럽 4국 10일 상품으로 낙점하였습니다.

이왕 가는 거 힘들지만 영국도 갔다 오자 싶어서 조금 무리를 했지만 4국을 했어요.

그래서 런던은 하루일정이었지만 봤는데 의의를 두기로 했습니다.

현대사회에 유럽까지 가기 쉽지 않으니까요.

제가 가는 인터파크 서유럽패키지 4국 8박 10일 상품은 서유럽에 진짜 중요한 엑기스들만 가는 상품이니다.

4개국 8박10일

이탈리아(남부지역, 로마, 바디칸시국, 피렌체, 베니스) - 4일

스위스(인터라켄) - 1일

프랑스(파리) - 2일

영국(런던) -1 일

체류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다른 여행사의 상품과 비교했을 때 파리에서 베르사유 궁전을 인터파크에서만 일정에 있어서 이곳으로 정했어요.

전 이왕 가면 다 보고 싶었거든요.

나중에 다시 한번 가서 더 자세히 보면 되죠. ㅋㅋㅋ

서유럽패키지 4개국 8박 10일 갔다 온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1일 차 일정

대구 -> 인천 공항 - > 로마 공항 - > 이탈리아 호텔 (ALBERGO ITALIA)

전 대구광역시 살아요.

대구에서 서유럽패키지 갈려면 인천공항으로 가야겠죠. ㅎ

아시아나 직항으로 가는 거라 인천공항 T1 제1여객터미널로 가야 합니다.

대구에서 인천공항으로 갈려면 여러 수단이 있는데 제가 경험한 바로는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에서 리무진 버스 타고 가는 게 젤 좋은 방법입니다.

어릴 적 조금이라고 빨리 가기 위해 KTX 타고 가서 공항철도로 이동했는데 1시간 정도 세이브되면서 이동시간이 젤 짧긴 하지만 캐리어 들고 오르락내리락 힘듭니다.

자차로 갔는데 운전해야 합니다.

대구에서 멀어요. ㅠㅠ

가다가 지쳐요. 휴게소도 도움이 안 됩니다.

허리가 아작 나죠. ㅠㅠ

오랜 경험을 통해 대구에서 인천공항 가는 건 리무진버스가 젤 낳다.

평균시간은 4시 30분~5시간 소요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인천 - 로마 1시 20분 출발이라서 새벽에 출발해야 했어요.

보통 외국여행 가면 공항에 3시간 정도 일찍 오라고 하잖아요

인천공항에 사람 진짜 많습니다.

일찍 일찍 오세요 ^^

교통어플 티머니고 통해서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에서 인천공항 T1 제1여객터미널 가는 리무진 새벽 5시 20분에 예약했습니다.

예약하고 가세요

집에 올 때도 예약하고 오세요

패키지후 돌아올 때 넉넉하게 예약해서 공항에서 1시간 정도 있다가 탔어요.

시간변경을 원했지만 만석이라 못 바꿨습니다.

그러니 오시는 것도 꼭 예약하세요

한 그럼 집에 못 와요. ㅋㅋㅋ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 3층에서 인천공항 가는 리무진 버스 타고 갔어요.

새벽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은 무섭습니다.

딱 시간 맞춰서 오시든가 아니면 매표소 앞에 다른 사람들 주위로 가셔서 기다리세요.

노숙인 분들도 있어서 조금 무서웠어요. ㅠㅠ

새벽 5시 20분  출발해서 중간에 2시간 정도 지나 휴게소에서 휴식타임하고요

인천공항 1 터미널에 8시 42분에 도착했어요. ㅋ

저는 3시간 20분 만에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3월 3일 일요일에 갔는데 새벽이고 도로에 차가 없어서 엄청 빨리 달리셨어요.

기본 4~5시가 걸린대서 일찍 출발했는데 패키지팀 미팅까지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았습니다.

새벽출발은 빨리 도착하시니 감안하고 예약하세요.

1 터미널 우측 창가에 여행사 부스가 쫙 있습니다.

저는 패키지 미팅시간이 10시라서 오래 기다렸어요.

여행사 부스에서 미팅시간에 인솔자님 만나 여행스케줄표 받고 설명 듣고 아시아나항공 카운터에 짐 부쳤어요.

요즘은 키오스크로 미리 체크인한 항공권 발권했어요.

잘 못해도 옆에 직원분이 도와주시니 괜찮습니다.

처음으로 키오스크로 발권하는데 어리바리했어요.

가기 전에 여행사에서 링크로 항공권 미리 체크인하고 좌석 설정할 수 있게 문자 보내주십니다.

인솔자님도 출발 일주일 전에 문자로 패키지 준비물과 주의사항을 보내주시니 걱정하지 마세요 ^^

저는 선택관광은 베니스에서 곤돌라 타기 빼고 다 했습니다.

그래서 유로 현금이 많아서 혹시나 잃어버릴까 봐 비행기 타기 전에 인솔자님한테 미리 다 드리고 입국심사받았습니다.

선택관광 하는 날 버스에서 인솔자님이 아침에 걷으시거나 아니면 미리 한꺼번에 받기도 하니 그때그때 상황 보시고 하세요

선택관광

아말티투어, 로마벤츠투어, 베니스 수상택시, 세느강유람선+에펠탑2층, 몽마르뜨 언덕, 템즈강 유람선 6개 했어요.

450유로 70만원 정도 추가 지출했습니다.

ㅋㅋ 아직도 인천공항이네요.

요즘엔 패키지도 각자 체크인하고 짐 부치고 게이트 앞에서 인솔자님과 팀원을 만나는 거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다 할 수 있어요.

도와주시니 걱정 마세요

캐리어 부치는 곳에 직원분들이 다 도와주시고요

입국심사하는 곳에서도 다 가르쳐주십니다.

엄마가 힘들지 않다고 담에 혼자도 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우리나라 인천공항 직원분들 다 친절하십니다.

입국심사 후 들어가 면세점에서 면세 주문한 거 받고요.

바로 앞에 있는 마티나 라운지에 들어가 엄마랑 아점을 먹었습니다.

시간이 금방금방 가네요.

새벽부터 움직이기도 하고 해서 피곤해서 라운지에서 오래 죽치고 있었어요.

출국시간이 가까워지면 인솔자님이 또 문자를 주십니다.

게이 트을 가르쳐주고 몇 시까지 오시라고요.

걱정하지 마십시오. ^^

탑습시간이 되면 게이트 앞에서 인솔자님이 또 인원체크를 합니다.

비행기 못탈일도 없고 든든합니다.

항상 자유로 가면 다 알아서 해야 해서 조금 피곤하기도 한대 패키지도 가니 인솔자님이 다 알아서 해주시니 얼마나 편한지

이래서 돈 주고 패키지 가나 봅니다.

특히 이번 인터파크 패키지 인솔자님은 너무 좋았어요. ^^

일처리도 잘하시고 유머러스하시고 즐겁게 패키지 여행했습니다.

인천공항 1시 20분 비행기로 14시간 걸러 로마공항에 도착했어요.

로마공항 도착 후 비가 폭우처럼 내려 눅눅했지만 로마에 왔다는게 너무 신기했습니다.

로마공항 도착후 인솔자님이 컨베이어 벨트 앞에서 기다리고 있으세요.

짐이 나오길 기다려서 찾고 다 같이 인원 체크 하고 공항을 나왔어요.

관광버스 있는 곳으로 줄줄이 캐리어 끌고 이동했습니다.

공항 나가는 순간부터 인솔자님이 캐리어 조심하고 짐 조심하고 잘 따라오라고 하세요

설레기도 하지만 밤 도착에 비도 오고 해서 겁이 나기도 했어요.

버스 타고 1시간 정도 이동해서 이탈리아 호텔에 도착했어요. ^^

서유럽패키지 8박 10일 1일 차는 대구-인천공항-로마공항-호텔까지 출발 24시만에 드디어 침대에 누워보네요.

즐겁지만 너무 힘들 여정이었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세요

광고 한번 클릭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