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

대구국제공항 국내선 국제선 주차장

다OK야 2023. 11. 16. 13:23
728x90

 

 

대구 출발 제주 도착  추석연휴 

대구국제공항 

 

 

 

 

대구국제공항 

대구 동구 공항로 221

24시 운영 

주차장 있음

항상 주차가 치열하다!!!

 

 

 

 

대구 국제공항이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국제선 국내선이 같이 운영되는 것이 분리되어 따로따로 운영을 하네요. ^^

옛 대구공항 건물은 국제선이 운영되고 옆에 호텔로 있던 건물이 국내선으로 변경되었어요. 

대구국제공항 건물이 엄청 커졌네요. 

 

 

둘 건물이 내부로 연결은 안돼요. ㅠㅠ 

밖으로 나와서 이동하셔야 합니다.  

설계를 잘못하신 건지 왜 밖으로 나가서 이동하게 하는지요. 

조금 개선이 필요한 거 같아요. 

겨울이나 여름엔 별로예요. 

 

그리고 아직 국내선엔 아무것도 없습니다.

탑승만 가능하고 편의시설이 국내선엔 없어요

일찍 가셔도 할 게 없으니 시간 맞춰서 가세요 

 

 

 

 

대구국제공항

 

 

 

국제선 국내선이 분리되어 있어요

 

 

 

 

 

 

 

밖으로 나와서 이동하셔야 합니다.

 

 

 

 

 

 

 

대구국제공항 국내선 

 

 

 

 

추석에 제주도 여행을 가기 때문에 저희는 국내선으로 들어갑니다 ^^

입구로 들어가면 대구공항에 국내선을 운영하는 항공사 체크인카운터 보입니다. 

그곳에서 항공권을 발권하시거나 수화물을 부치시며 돼요. 

 

 

 

 

 

 

 

 

 

대구 출발  제주 도착 

제주항공 

 

 

 

 

 

대구 출발 제주 도착 

아시아나 

 

우린 이거 타고 갔어요 

대구출발 제주도가 대한항공은 없고 진에어가 대신하더라고요.

20년 전에 아시아나 타고 제주도 갈 때 이후로  오랜만에 타보네요. ㅋㅋ

마음이 조금 색달랐어요. 

저가 항공이 생기고 나선 안 타게 되잖아요.

가성비 때문에요.

 

 

 

 

아시아나 항공

 

 

 

대구 출발 제주 도착 

진에어 

 

 

 

 

 

 

대구 출발 제주 도착 

티웨이 

 

 

 

티웨이

 

 

 

 

키오스크가 있어서 셀프체크인도 할 수 있어요

 

 

 

키오스크

 

 

 

0123
셀프체크인 하기 

 

 

 

 

저희는 오기 전에 어플로 셀프체크인을 하고 

수화물만 부쳤어요. 

 

 

 

 

짐부치기

 

 

 

무인주차요금 정산기 있어요. 

하시고 차 타고 집에 가시면 됩니다. 

 

 

 

무인주차정산기

 

 

 

2층으로 탑승하려고 에스켈레이터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공항 직원분께 항공권 민증 확인하고 탑승구로 들어가요 

짐검사할 때 주머니에 있는 거 다 빼고 합니다. 

아이패드도 따로 바구니에 넣어서 검사하세요 

 

시키는 대로 하면 금방 금방 줄이 줄어들어요 ^^

 

 

 

 

 

 

 

화장실이 곳곳에 있어요 

 

 

 

 

 

 

 

게이트 열리기 기다리면서 전자기기 충전도 할 수 있어요. ^^

 

 

 

 

 

 

코로나 때문에  손소독 기계도 설치 됐네요

 

 

 

 

 

 

구내카페가 하나 있어요. 

이게 편의시설이 다입니다. ㅠㅠ

 

 

카페

 

 

 

 

 

카페 

 

 

 

 

 

 

 

게이트

 

 

 

국내선은 게이트가 4개 정도인데 바로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

 

 

 

 

대구국제공항 국제선 

 

 

 

 

 

이제 대구국제공항의 국제선으로 갈볼까요~~~~

 

전에 국제선국내선을 같이 운영하다 국제선만 해서 그런지 한산했어요. 

국내선에서 국제선으로 갈려면 밖으로 나와서 이동해야 합니다.

 

 

국제선에는 

 

 

 

 

 

 

 

 

 

 

 

 

 

렌터카 있고요 

와이파이 통신사도 있어요 

 

 

 

 

 

 

 

 

 

 

탑승권 무인 발권기 있구여 

 

 

 

 

 

 

은행 환전하는 곳도 있구여 

 

 

 

 

 

여행안내데스크도 있어요 

 

 

 

 

 

크리스피크림 도넛 있고요 

 

 

 

 

 

돈까스 우동 덮밥집 도 있어요 

 

 

 

 

 

 

 

여기도 역시 주차요금 정산기가 있습니다. 

 

 

 

 

 

 

대구국제공항 주차장을 볼게요. ^^

 

항상 마음으론 빨리 움직여서 대구국제공항 밖에 있는 1,2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싶으나 항상 만차입니다.ㅠㅠ

옛날에 한번 이용해 보고 항상 실패하네요. 

그래서 저희는 어쩔 수 없이 또 대구국제공항 안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합니다. 

주차비가 비싸고 어쩔수 없죠.

차대고 가야 하니까요.ㅋㅋㅋㅋ

 

이번에 주차빌딩이 새로 생겨서 그나마 자리가 있네요 

다행입니다.

정말 주차할 자리가 없어요 ㅠㅠ 

정말 많은 분들이 비행기 타고 여행 가시네요. 

 

 

부지런하신 분은  1,2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시거나 공항 주변 유료 주차장에 예약하시고 이용하세요

공항 안에 주차장은 주차비가 너무 비싸네요. ㅠㅠ

비싸도 여기도 자리가 많이 없어요. 

대구국제공항은 주차자리가 항상 부족하네요 

 

 

 

 

주차요금

월~목 일 13,000 원

주말 일 15,000 원

 

 

 

 

 

 

 

 

 

저희는 대구국제공항 안에 주차빌딩에 주차했어요 

 

 

 

 

 

주차장

 

 

 

 

 

 

 

짐이 많아도 카드가 있고 엘리베이터 이용하면 됩니다. 

 

 

 

 

 

 

 

무사히 주차를 대고 제주도로 갑니다. 

 

대구국제공항은 작아서 금방금방 됩니다. 

일단 할 게 없어요.

주차도 힘들어요. 

제일 좋은 건 대중교통 이용인 거 같아요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세요

 

 

 

 

 

광고 한번 클릭해 주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