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관심

2024년 실업급여 신청방법 2번 피보험자격 상실신고서 확인

다OK야 2024. 1. 12. 15:54
728x90

 

 

 

 

 

2024년 백수 실업급여 신청하기  입니다. 

 

 

피보험자격 상실신고서는 서업주가 근로자가 퇴사하는 경우 어떤 사유로 퇴사하여 피보험자격이 상실된다고 신고하는 서류입니다.

저희가 보통 일을 하면 4대보험 내잖아요. 고용보험 산재보험 상실 신고 하는겁니다. 

보통은 회사에서 작성을 해서 근로복지공단에 신고를 하거나 담당 세무사사무실에 의뢰하여 작성합니다. 

회사가 해주시는 거니까 잘 말씀드려서 이것도 빨리 신고하시는게 좋겠죠.^^ 

 

 

 

오늘은 두번째로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에서 피보험자격 상실신고서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네이버 초록창에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을 검색합니다. 

 

 

 

 

 

 

 

 

2.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로그인 하기

개인으로 공동인증서 / 간편인증 으로 하시면 됩니다. 편한걸로 하세요

저는 공동인증서가 있어서 이걸로 로그인 했어요. 

 

 

 

 

 

 

 

 

 

3. 로그인후 정보조회을 클릭하시고 사업장 피보험자격신고현황을 클릭합니다.

이직확인서처리여부도 조회가 되네요. 

 

 

 

 

 

4. 근로자자격상실신고서 고용 산재 신고 확인하기 

저는 담당세무사사무실에서 빨리 진행을 해주셔서 좋았어요. 

독촉하셔서 빨리 하시는게 좋겠죠. ^^

 

 

 

 

 이제 고용산재가 상실되었으니 실업급여 받기 위해 고용센터에 방문해야겠죠. 

 

 

이직확인서와 피보험자격 상실신고서는 회사측 사업주측에서 해주시는 거니까 잘 말씀드려서 일찍 하시는게 좋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세요

 

광고 한번 클릭해주세요 ^^

 

 

728x90